Loading...
Loading...

Editorial

Editorial

12월 13th, 2016|0 Comments

우리에게 애니메이션의 실체는 없었다. 신문기사를 조각모음하여 역사를 읽었고, 시행착오를 겪어도 반성의 지혜를 얻을 수 없었다. 구름처럼 떠도는 혜안들도 구술되어 기억에서 사라져갔다. 만화+영화로 불리우며 정체성이 없던 시절에도 전국의 수많은 대학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었고, 문화보다 [...]

Special Issue

단편 애니메이션의 지속적 제작을 위한 방안

12월 13th, 2016|0 Comments

English version 예술   정다희 애니메이션 감독, 홍익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했다. 광고 회사에 다니다가, 자신의 이야기를 쓰기 위해 프랑스로 떠났다. 2012년 파리국립장식미술학교에서 애니메이션 석사학위를 취득했다. 대표작 〈의자 [...]

한국 애니메이션의 세계 진출, 기회 혹은 위기?!

12월 13th, 2016|0 Comments

English version 글로벌리즘 송락현 애니메이션 프로듀서. 한국 애니메이션의 문화적, 산업적 발전을 위해 콘텐츠 창작과 비평 활동을 꾸준히 병행해 오고 있다. 주요 저서로는 『송락현의 애니스쿨』, 『일본 극장 [...]

애니메이션과 돈

12월 13th, 2016|0 Comments

English version 교육 이정민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애니메이션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. 한국애니메이션학회 정책이사, 부천국제학생애니메이션페스티벌 집행위원장, 한국예술종합학교 산학협력단 부단장, 카네기멜론대학교ETC 초빙교수를 역임했으며, 2006년부터 한중만화애니메이션산업포럼 대표를 맡고 [...]

Review & Critique

Midnight Express in Seoul 〈서울역〉과 〈달빛궁궐〉

12월 14th, 2016|0 Comments

English version Midnight Express in Seoul 〈서울역〉과 〈달빛궁궐〉 나호원 애니메이션 연구가, 건국대학교 영화.애니메이션학과 강사이다. 미국 캘리포니아 예술대학에서 실험 애니메이션 제작(MFA)을, 영국 왕립미술대학에서 애니메이션 이론(Mphil)을 공부하였으며, [...]